애플은 2024년에 새로운 아이패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패드는 화질이 개선되고 무게도 매우 가벼워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아이패드의 출시 시점은 2024년 상반기로 보이며, 아이패드 프로, 에어, 미니, 기본형 등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인 아이패드 종류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10.9인치와 12.9인치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이며, 새로운 옥사이드 백플레인 기술로 LCD 디스플레이의 화질과 전력 소비가 개선될 것입니다. <옥사이드 백플레인 기술은 디스플레이의 뒤쪽에 위치한 박막트랜지스터 (TFT)의 활성층에 산화물을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산화물은 인듐, 갈륨, 아연, 산소 등의 원소로 이루어진 IGZO라는 물질을 주로 사용합니다. 옥사이드 백플레인 기술은 저온다결정실리콘 (LTPS) 기술보다 공정비용이 낮고, 비정질실리콘 (a-Si) 기술보다 전자 이동도가 높아서, 고해상도와 저전력 소모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대형 OLED 패널에 주로 적용되는 기술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13인치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이며, 새롭게 디자인된 디스플레이와 최신 M3 칩, 그리고 아이패드 최초의 OLED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더 선명하고 밝으며, 색상을 보다 정확하게 재현할 것입니다. 또한, 매직 키보드도 더 큰 트랙패드를 추가하여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8.4인치 크기로 출시될 것이며, 현재의 7.9인치 모델보다 화면이 커지고 베젤이 줄어들 것입니다. 또한, A15 칩과 USB-C 포트, 스마트 커넥터를 탑재할 것입니다.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인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는 다음과 같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색상: 에어는 10.9인치와 12.9인치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이며, 프로는 11인치와 13인치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입니다. 둘 다 홈버튼이 없고 베젤이 얇은 디자인입니다. 프로는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고, 에어는 싱글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에어는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제공하고, 프로는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두 가지 색상만 있습니다.
스펙과 성능: 에어는 M1 칩과 8GB 램을 탑재하고 있고, 프로는 M2 칩과 8~16GB 램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프로는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므로, 고사양 게임이나 영상 편집, 음악 작업 등에 적합합니다. 에어는 가벼운 작업이나 영상 시청, 웹 서핑, 필기 등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림 그리기: 프로는 120Hz의 주사율을 가진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므로, 애플 펜슬이 화면에 닿는 순간 입력되고 딜레이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호버 기능을 통해 펜슬이 화면에 닿지 않아도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에어는 60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고, 호버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프로보다는 그림 그리기에 불리합니다.
스피커: 프로는 본체에 4개의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어서, 음악이나 영상 시청 시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에어는 본체에 2개의 스피커만 탑재하고 있어서, 프로보다는 사운드가 다소 부족합니다.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의 차이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사용 목적과 예산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